[보도자료] 한국광고사진가협회 부산국제광고제 참가소식

079월2017

[보도자료] 한국광고사진가협회 부산국제광고제 참가소식

 

사단법인 한국광고사진가협회(이하 카파, 회장 : 최창익)는 지난 8월 24일 부터26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부산국제광고제에 참가하였다. 이번 부산국제광고제에 출품된 작품은 2017년 작업된 카파 회원의 100여 작품과 더불어 해외 22개국 작가의 작품 500여점도
전시되었다. 올해 전시는 아시아 지역 일본, 중국, 말레이시아등 아시아는 물론 유럽지역 작가도 참여를 하여 국제광고제 속 국제광고사진전의 면모를 갖추었다.

또한, 2017 국제광고사진전에는 국내 사진학과 졸업생 및 학생, 중국 및 해외 90여명의 학생들도 참여하여 광고사진에 대한 학생들의
뜨겁고 수준높은 사진을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다수의 참가신청작 중 공정한 심사를 거쳐 금상, 은상, 특별상, 부산국제광고제 집행위원장상, 한국광고총연합회장상, 배병우예술상을 수여하였다.

최창익 카파 회장은 “본 국제광고사진전시회를 통해 세계 각국의 광고사진과 문화의 다양성을 이해하는 계기가 될 것이며 광고사진의 대중화에 기여하여 많은 국내 광고 창작활동에 기여 하고자 한다.특히, 한국의 광고사진을 세계 각국에 홍보할 좋은 계기가 되었고우리나라 광고시장의 활성화를 기대한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전시장에 문화체육관광부 방송영상광고과 과장과 관계자 분들이 전시를 감상 한후 최창익 회장과 많은 시간 대화를 나누면서, 앞으로 카파에 적극적 지원과 관심을 두겠다고 약속을 하였다.

부산국제광고제(AD STARS 2017)는 문화체육관광부, 부산광역시 등의 후원으로 행사가 개최 되었으며, 올해 10회째를 맞이하는 해로
부산국제광고제 본선 진출작 1,799편을 발표했다. 본 광고제는 56개국에서 21,530편의 작품이 출품되어 세계광고시장의 흐름을 확인
할 수 있었고, 동유럽국가의 대거 참여로 명실공히 세계광고인의 축제로 성장해 가고 있다.

부산국제광고제는 국내 광고산업의 발전 및 국가경쟁력 강화 도모하고, 글로벌 광고 체험을 통해 국내 광고 광고에 대한 이해 및 저변
확대를 통해 산업의 경쟁력 강화의 계기 마련 하고자 함이 목적이다.

 

  • 7 9월, 2017
  • kapa
  • 0 Comments

Share This Story

Categories

Comments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